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비주얼

About EDI


콘텐츠

홈 > About EDI > 인사말

인사말

 

대한민국 장애인고용과 일자리 정책의 Start Up!

안녕하세요.
고용개발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정 29년, 내년이면 30년입니다. 장애인은 얼마나 행복해졌는지 궁금합니다. 사람 누구에게라도 행복을 묻는 것은 어쩌면 실례일 수 있습니다. 저마다 다른 행복의 개념과 정의를 확인하지 않고는 물으나 마나한 레토닉에 불과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장애인이 행복해야 우리 모두가 행복하다는 격언만은 진리라 여기고 있습니다.

작년 2018년도 제5차 장애인고용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5년 마다 다섯 번씩, 25년째 장애인고용 정책대안이자 전략입니다. 늘 그렇듯이 열정은 가득합니다. 서투른 열정이라도 공단은 최선을 다해 장애인을 위해 일했고 일자리를 찾아드리려고 불멸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랑할 만한 성과는 없었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만큼 절망적이지는 않습니다.

빗속에 우두커니 서있는 기차만큼 슬픈 장면은 없다는 어느 시인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열정, 성과, 절망 그래도 다시 달려야만 우리나라 장애인이 행복해 질 것이고 그래야 우리도 행복해진다는 확고한 신념을 한번 더 다잡아 봅니다.

고용개발원장 이정주

고용개발원은 장애인고용, 일자리, 중장기 계획, 정책설계, 고용전략의 브레인을 맡고 있습니다. 정책연구, 교육연수, 직역개발 등 고용개발원이 살아나야만 장애인고용의 전략도 성과도 성공도, 장애인의 행복도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응원해주세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용개발원장 이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