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비주얼

이용자참여


부메뉴

이용자참여
온라인설문
FAQ
자료문의

콘텐츠

> 이용자참여 > FAQ

FAQ

여러분께서 자주 물으시는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면, 자료문의 게시판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게시물 검색
질문9. [사이트문의] 회원 가입은 없나요?
답변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회원가입은 없습니다. 다만, 이용자께서 등록하시는 게시판 또는 신청서 등에는 아이핀 제도를 적용하여 개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8. [운영일반] 고용개발원은 무엇하는 곳인가요?
답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속 전문 연구기관으로 장애인고용의 미래를 여는 정책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는 정책개발, 고용개발, 조사통계 연구로 나뉘며, 연구결과를 현장에 적용 및 보급하고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연수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질문7. [운영일반] 고용개발원에 가려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1. 자동차로 오시려면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나 경부고속도로 판교I.C를 통해 분당선 미금역 방향으로 나와 오신 후 토지주택공사, 가스공사 다리 앞에서 우회전하셔서 서울대병원 방향으로 올라와 100m 정도 직진하시면 됩니다.

2.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버스를 타시고 토지주택공사, 가스공사에서 하차하여 분당 서울대 병원을 지나 오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신 경우에는 분당선 미금역에 내리셔서 마을버스 7번, 혹은 7-1번을 타고 올라오시면 됩니다.

3. 미금역까지 오신 경우에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08:35분에는 미금역 3번 출구
09:35분에는 미금역 4번 출구
10시부터 17시까지는 매시 5분, 미금역 4번 출구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약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bout EDI]-[찾아오시는 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6. [자료문의] 고용개발원에서 발간하는 보고서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
고용개발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연구 간행물을 발행하고 있으며, 이를 분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과제보고서 : 연도별 사업계획을 통해 추진하는 정책개발, 고용개발, 조사통계 분야의 중장기 연구과제 보고서
2. 수시과제보고서 : 정책수요처의 요구에 의한 시사성 있는 주제에 대한 단기 연구과제 보고서
3. 위탁과제보고서 : 자체 예산으로 외부기관에 위탁하는 연구과제 보고서
4. 연구자료 : 연구보고서 다이제스트, 수시과제 자료집 등 기타 연구자료
질문5. [자료문의] 연구보고서 책자를 받아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고용개발원에서 발행하는 연구보고서는 장애인 관련 기관,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있으며, 개인구독제는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배포 후 재고수량이 있을 경우 요청하시는 경우에 한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받아보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순서에 따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 EDI Report 등에서 원하시는 보고서를 검색합니다.
2. [이용자참여]-[자료문의]에 원하시는 보고서의 제목과 발송주소, 연락처를 올립니다.
3. [자료문의]에 글을 올릴 때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었으므로 비공개로 올립니다.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

담당자 연락처

  • 담당부서: 운영관리부
  • 담당자: 정다혜
  • 전화번호: 031-728-7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