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비주얼


부메뉴

콘텐츠

게시물 검색 게시물 검색
질문4. [운영일반] 학술지 「장애와 고용」 논문 투고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논문은 상시접수를 원칙으로 하지만, 심사기간과 발행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논문마감일을 정하고 있습니다.

- 2월 28일 발행본 : 12월 31일 접수마감
- 5월 31일 발행본 : 3월 31일 접수마감
- 8월 31일 발행본 : 6월 30일 접수마감
- 11월 30일 발행본 : 9월 30일 접수마감
(2010년부터 4회 발행으로 증간되었습니다.)

투고하실 때에는 논문투고신청서와 논문을 [학술지 장애와 고용]-[원고모집] 메뉴 하단의 [온라인 논문투고] 기능을 통해 올려주시거나, 담당자 메일(journal@kead.or.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술지 장애와 고용] 메뉴나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3. [자료문의] 학술지 「장애와 고용」의 구독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학술지 「장애와 고용」은 개인구독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료는 무료입니다.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절차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학술지 장애와 고용]-[구독신청] 메뉴에서 [신규구독신청]을 합니다.
2. 구독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구독주소변경] 메뉴에 새로운 주소를 올립니다.
(구독주소변경은 본 홈페이지에서 신구구독신청을 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3. 구독을 취소할 때에는 [구독취소] 메뉴에서 구독취소를 신청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728-724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2. [자료문의] 고용개발원에서 개발한 직업평가도구를 받을 수 있나요?
답변
고용개발원에서는 다양한 장애인 직업평가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가도구의 남용·오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평가도구 자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지는 않고 개발보고서만 게시하고 있습니다.

고용개발원에서 개발한 평가도구를 포함하여 공단의 모든 직업평가도구는 본부 취업지원부에서 총괄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부는 자체 계획에 따라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 평가도구를 제공·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업평가도구 사용자 교육이나 도구 제공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본부 취업지원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31-728-7053(본부 취업지원부 직업평가 담당자)
질문1. [자료문의] 고용개발원에서 실시한 실태조사의 원본자료(raw data)를 받을 수 있나요?
답변
고용개발원에서는 장애인고용 정책 및 서비스 발전의 토대가 되는 기초통계 생산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통계조사로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연구 과정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산되는 중소 규모의 실태조사도 있습니다.

통계 원본자료는 아래 메뉴에서 제공되며, 온라인 신청 후 바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통계 원본자료의 잘못된 활용으로 인한 책임은 고용개발원이 지지 않으며, 통계분석이 가능하신 분만 신청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장애인고용패널조사 : [장애인고용패널조사]-[조사표 및 데이터]
2.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 : [사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조사표 및 데이터]
3. 기타 연구과정의 실태조사 : [EDI Report]-[통계원본자료]

* 위 메뉴에 게시되어 있지 않은 통계원본자료는 내부 사정 상 제공할 수 없는 자료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